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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주택 관리지원 센터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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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동주택 관리지원 센터운영

목적

공동주택 분야의 전문적․체계적 지원을 통하여 선진화 기반을 구축하고 투명하고 살기 좋은 공동체 문화 조성

사업개요

  • 운 영 : 민원상담 및 외부전문지원단 운영(관련 전문가 23명)
  • 주요기능
    • 공동주택의 효율적인 관리에 필요한 진단, 감사, 상담 실시
    • 구․군 분쟁조정 지원 및 관리컨설팅 등
    • 공동주택 관계자 교육 추진
  • 사업기간: 2015년 ~ 계속
  • 소요예산: 80백만원

추진경과

  • '15. 6. 1. :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개소(상담원 배치)
  • '15. 9. ~ 10. : 공동주택 3개단지 감사실시
  • '16. 3. 31. : 집합건물 표준관리규약 제정
  • '16. 5. ~ 7. : 공동주택관리실태 감사(2개 단지)
  • '16. 10. ~ 12. : 소규모공동주택 재능기부단 운영(6개 단지, 35건 컨설팅 제공)
  • '16. 12. : 공동주택관리 가이드북 작성·배포(1,000부)
  • '16. 12. 29 : 공동주택관리조례 제정
  • '17. 8. 3. : 층간소음방지조례 제정
  • '17. 1. ~ 12. : 공동주택감사(4개소), 진단(2개소)
  • '17. 6.. : 제2기 전문지원단 구성(20명)
  • '17. 3. ~ 11. : 소규모공동주택 재능기부단 운영(11개 단지, 76건 컨설팅)
  • '18.11. : 소규모공동주택 재능기부단 운영(12개단지, 55건 컨설팅)
  • '18. 12 : 공동주택 감사 및 관리진단 실시(감사 4개단지, 진단 1개단지) 및 감사사례집 제작배구
  • '19. 3.~9. : 관리실태 감사 및 진단 9개소 실시
  • '20. 3.~9. : 관리실태 감사 및 진단 6개소 실시, 관리상담 등(600여건)
  • '21. 3.~9. : 관리실태 감사 및 진단 6개소 실시, 관리상담 등(1305여건)
  • '22. 3.~9. : 관리실태 감사 및 진단 5개소 실시, 관리상담 등(1371여건)
  • '24. 1.~12. : 관리실태 감사 및 진단 5개소 실시, 관리상담 등(1,106여건)

향후계획

  • '24. 1.~ 12 : 관리실태 감사 및 진단 5개소 실시 예정
  • 민원상담(준칙 등) 지속 운영 

정보담당자담당부서 : 건축정책과담당자 : 강정은연락처 : 052-229-4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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