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보도자료

  • 시정소식
  • 보도 / 해명
  • 보도자료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스마트 재난관리, 더 안전한 울산 만든다”
작성일자 2020.12.29
조회수 252
담당부서 재난관리과
담당자 이덕선
담당자 전화번호 052-229-4155
내용 “스마트 재난관리, 더 안전한 울산 만든다”
울산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선도사업’공모 선정
‘스마트 통합 관제 시스템 구축’ 국비 14억 원 확보
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0년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선도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4억 원을 확보했다.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선도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전국의 지자체를 대상으로 각 지역의 특성과 환경을 고려한 재난안전 사업을 공모해 창의성· 효과성·확장성 등을 기준으로 우수사업을 선정, 사업에 소요되는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울산시 사업은 ‘과학적 재난관리 시스템 구축사업(스마트 통합 관제 시스템)’이다.
이 사업은 실시간으로 유해화학물질 농도 및 환경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기준치 이상의 농도가 감지되면 시민들에게 재난 상황 및 긴급대피명령을 전파하도록 하는 시설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한편 울산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관련분야 전문가와 협력해 실효성 있는 아이디어 발굴에 나서는 한편 행정안전부를 직접 방문해 발굴한 사업을 설명하는 등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
이병희 시민안전실장은 “스마트 통합관제 시스템 구축사업으로 울산의 재난대응 역량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의 재난위험 노출을 최소화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끝.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