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고객만족도조사결과

  • 민원
  • 행정서비스헌장
  • 고객만족도조사결과

시민 여러분께서 직접 평가해주세요.

공무원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이면서 주인인 시민으로부터 직접 평가를 받아 시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감동 행정을 구현하고자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시민이 직접 평가하는 것입니다.

조사 개요

  • 조사 기간 : 2023. 5월 ~ 11월(상반기 5~6월 , 하반기 9월 ~ 10월)
  • 조사 방법 : 전문 조사기관의 용역 조사
  • 조사 항목
    • 전화민원응대 친절도 : 750명(일부 현업부서 직원 제외)
      • 조사방법 : 가상 시나리오에 의한 친절도 평가
      • 조사내용 : 응대의 신속성, 답변의 정확성 및 업무숙지도, 답변 친절성 등 7개 항목
    • 민원처리고객 만족도 : 민원처리 고객 600명
      • 조사방법 :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은 민원의 만족도 평가
      • 조사내용 : 정보제공, 친절성, 신속성 등 5개 항목

2023년 조사 결과

  • 종합 점수 : 93.5점 (전년대비 0.9점 상승)
  • 최근 고객만족도 추이

    (단위:점)

    최근 고객만족도 추이표
    구    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2023년
    종합 고객만족도 91.6 91.7 92.7 92.6 93.5
    전화 친절도 92.0 93.3 93.9 94.2 94.4
    방문 친절도 91.4 90.9 91.7 91.1 -
    민원처리고객 만족도 91.4 91.1 91.2 92.5 92.7

       ※ 2023년 조사 방법 변경 (부서방문 친절도 조사 폐지, 민원처리 만족도 하반기 1회 ⇒ 상·하반기 2회 실시)


 

정보담당자담당부서 : 자치행정과담당자 : 문지은연락처 : 052-229-252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