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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도조사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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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여러분께서 직접 평가해주세요.

공무원이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이면서 주인인 시민으로부터 직접 평가를 받아 시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감동 행정을 구현하고자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시민이 직접 평가하는 것입니다.

조사 개요

  • 조사 기간 : 2022. 6월 ~ 12월(상반기 6월 , 하반기 9월 ~ 10월)
  • 조사 방법 : 전문 조사기관의 용역 조사
  • 조사 항목
    • 전화민원응대 친절도 : 1,000명(일부 현업부서 직원 제외)
      • 조사방법 : 가상 시나리오에 의한 친절도 평가
      • 조사내용 : 응대의 신속성, 답변의 정확성 및 업무숙지도, 답변 친절성 등 7개 항목
    • 방문민원응대 친절도 : 전부서(현업부서 제외)
      • 조사방법 : 암행방문 조사방식에 의한 민원응대 객관적 평가
      • 조사내용 : 사전정보제공수준, 접근용이성, 담당공무원 친절성 등 7개 항목
    • 민원처리고객 만족도 : 민원처리 고객 300명
      • 조사방법 :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은 민원의 만족도 평가
      • 조사내용 : 정보제공, 친절성, 신속성 등 5개 항목

2021년 조사 결과

  • 종합 점수 : 92.7점 (전년대비 1.0점 상승)
  • 최근 고객만족도 추이

    (단위:점)

    최근 고객만족도 추이표
    구분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종합 고객만족도 91.5 91.6 91.7 92.7
    전화 친절도 91.2 92.0 93.3 93.9
    방문 친절도 90.6 91.4 90.9 91.7
    민원처리고객 만족도 92.7 91.4 91.1 91.2

 

정보담당자담당부서 : 시민소통협력과담당자 : 이도걸연락처 : 052-229-2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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