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딸기 품종 다양화 안정생산기술 시범 평가회 개최
작성일자 2023.12.08
조회수 52
담당부서 농업기술센터
담당자 양인철
담당자 전화번호 229-5444
내용 울산시농업기술센터
딸기 품종 다양화 안정생산기술 시범 평가회 개최
8일, 딸기 신품종 ‘비타베리’ 재배특성 등 공유
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태만)는 오는 12월 8일 오전 11시 북구 중산동에 위치한 시범사업 농가에서 ‘딸기 품종 다양화 안정생산기술’ 시범사업 평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매년 다양한 맛과 특징을 가진 신품종 딸기가 출원되고 있으나, 국내 재배면적의 80~85%에 달하는 ‘설향’과 비교 시 흰가루병에 약한 특징 등 재배에 어려움이 있어 확대·보급이 어려운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국내육성 딸기 신품종 보급을 통한 품종 다변화와 지역에 맞는 신품종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딸기 재배농가를 선정해 ‘딸기 품종 다양화 안정생산기술’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평가회는 농업기술센터 소장 및 관내 딸기 농가 등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딸기 신품종 ‘비타베리’에 대한 재배특성 등 정보 공유와 현장 재배하우스 견학과 시식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특히 시식행사를 통해 비타베리가 설향에 비해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해 아삭한 식감과 저장성이 우수한 장점이 있으며, 비타민 시(C)도 77.1mg으로 설향보다 19.3mg 더 많이 함유하고 있는 등 장점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평가회를 통해 설향 품종에만 의지했던 기존 재배에서 벗어나 다양한 품종이 울산에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표시"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딸기 품종 다양화 안정생산기술 시범 평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해울이콜센터 평일 09:00~18:00 야간·공휴일 당직실 전환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