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울산시, '2025년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작성일자 2025.06.24
조회수 22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담당자 권혁희
담당자 전화번호 229-2522
첨부파일
내용 울산시,‘2025년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실시
24일, 악성 민원 대응 및 서비스 품질 향상 기대
울산시는 6월 24일 오후 2시 시청 시민홀에서 ‘2025년 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민원 담당 공무원들이 악성 민원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본청과 사업소 소속 민원담당 공무원 등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진향 이미지향컬러브랜딩센터 대표가 강사로 나서 ‘민원인의 위법행위 예방 및 해결 요령’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강의에서는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이해는 물론, 유형별 민원 응대 요령까지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시민을 직접 응대하는 민원업무는 공무원들의 감정노동이 특히 큰 분야이다”라며 “이번 교육이 위법 민원 예방과 대응 능력 향상은 물론, 민원서비스 품질 제고와 민원담당자의 근무환경 개선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끝.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해울이콜센터 평일 09:00~18:00 야간·공휴일 당직실 전환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