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여름철 ‘레지오넬라균’ 집중 검사 실시
작성일자 2024.08.13
조회수 117
담당부서 보건환경연구원
담당자 최재선
담당자 전화번호 229-4696
첨부파일
내용 울산보건환경연구원
여름철‘레지오넬라균’집중 검사 실시
백화점, 마트, 병원 등 다중이용시설 134개소 대상
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8월 말까지 여름철 냉방기 및 물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관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레지오넬라균’ 집중 검사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시 감염병관리과 및 구군 보건소와 합동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검사 대상은 백화점, 쇼핑센터, 공항, 목욕탕․찜질방, 종합병원 등 134개소이다. 검사 항목은 레지오넬라균과 잔류염소 농도이다.
레지오넬라균은 제3급 법정감염병인 ‘레지오넬라증’의 원인균으로 냉방기 사용이 증가하는 6∼8월에 빈번하게 발생한다.
균은 공기 중에 떠다니다가 에어로졸 상태로 흡입되어 인체에 감염되며 감염 시 발열, 오한, 기침, 전신 피로감 등 독감과 유사한 증상을 보인다. 특히 고령자, 면역저하자 등 고위험군의 경우 중증으로 진행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냉각탑수, 목욕탕의 욕조수, 다중이용시설의 급수시설 등이 레지오넬라균으로 오염될 경우 집단발병의 원인이 되므로 철저한 검사와 관리가 중요하다.
지난해에는 다중이용시설 레지오넬라균 809건을 검사하여 32건이 검출되었으며 균이 검출된 시설은 청소 및 소독 등의 조치를 실시한 후 재검사를 통해 관리를 강화하였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레지오넬라증 감염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사전 감시를 강화하여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안전한 물 이용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표시"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여름철 ‘레지오넬라균’ 집중 검사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해울이콜센터 평일 09:00~18:00 야간·공휴일 당직실 전환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