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울산시,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작성일자 2024.12.16
조회수 44
담당부서 감염병관리과
담당자 이명란
담당자 전화번호 229-8333
첨부파일
내용 울산시,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전국 백일해 환자 지난해 대비 187배 이상 증가
손 씻기, 마스크 착용, 예방접종 등 예방수칙 준수
울산시는 백일해와 독감 등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에게 각별한 주의와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특히, 백일해의 경우 전국적으로 전년도 220명에서 12월 9일 기준 41,199명으로 187배 이상 급증했다. 울산에서도 지난 3년간 의사환자가 1명에 불과했던 반면, 올해는 436명이 신고 되는 등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백일해는 낮은 기온에서 감염 및 전파가 활발해지며, 발작성 기침, 기침 후 구토, 무호흡 등의 증상이 특징이다.
독감 또한 겨울철에 기승을 부리며, 기침, 인후통, 콧물, 코막힘과 함께 오한, 심한 근육통 등을 동반한다. 방치할 경우 호흡기 합병증 및 심폐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영유아, 65세 이상 고령층, 만성질환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호흡기 감염병은 전파가 쉽기 때문에 손 씻기, 마스크 착용, 기침 예절 준수, 실내 환기, 적기 예방접종과 같은 일상 속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울산시는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개인위생수칙 홍보 강화 △유관기관과의 공동대응체계 구축 △코로나19 발열클리닉 및 진료 협력병원 재지정 등의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백일해 고위험군인 1세 미만 영아 보호를 위해 임신부의 백일해 예방접종을 적극 권장하며, 가족, 조부모, 돌보미 등 영아를 가까이 돌보는 사람들 역시 접종에 동참할 것을 당부드린다”라며, “65세 이상 연령층에게는 코로나19와 독감 백신 동시 접종을 적극 권고한다”라고 말했다. 끝.
"출처표시"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울산시,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해울이콜센터 평일 09:00~18:00 야간·공휴일 당직실 전환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