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보도자료

  • 시정소식
  • 보도/해명
  • 보도자료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시민과 함께 스마트도시 미래 비전 설계한다”
작성일자 2021.08.09
조회수 166
담당부서 지역개발과
담당자 이경은
담당자 전화번호 229-6822
내용 “시민과 함께 스마트도시 미래 비전 설계한다”
울산시, 8월 9일 ~ 20일 ‘스마트도시 시민참여단’모집
선착순 54명, … 스마트도시 비전 및 실행 전략 도출 참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등 온라인 비대면 진행 예정

울산시는 ‘스마트도시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스마트 도시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은 스마트도시에 관심이 있는 울산 거주 시민으로 ‘울산 스마트도시 상상하기’(8월 24일 이프랜드, 줌 진행)와 ‘울산 스마트도시 깨우기 토론회’(9월 1일 이프랜드, 줌 진행)에 모두 참석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54명이다.
모집분야는 스마트도시 서비스 9개 분야 ▲근로·고용 ▲교통·물류 ▲보건·의료·복지 ▲시설물관리 ▲문화·관광·스포츠 ▲환경· 에너지·수자원 ▲주거·교육 ▲행정 ▲방범·방재 각 6명씩이다.
참여 희망 시민은 오는 8월 9일부터 8월 20일까지 울산시, 울산연구원 홈페이지 및 에스엔에스(SNS)에 게시된 ‘웹 포스터’의 큐알(QR) 코드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거나, 시민참여단 운영사무국의 연락처(052-247-2750)로 문의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시민참여단은 1, 2차 모두 디지털 기술인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 온라인 화상회의 ‘줌’(Zoom), 온라인 협업플랫폼 ‘패들렛’(Padlet) 등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8월 24일 1차「울산 스마트도시 상상하기」에서는 프레젠테이션과 동영상 같은 보조자료를 활용해 ‘스마트도시의 발전 동향과 구축사례’, ‘울산의 스마트도시 현황 및 추진 경과’ 등의 내용을 담은 전문가 세미나가 진행되며, ‘내가 사는 울산의 모습 생각하고 나누기’, ‘울산 스마트시티 미래상 키워드 작성’ 등 스마트도시 미래상과 비전에 대한 아이디어 도출방법 및 2차 본 토론회 관련 사전교육을 받게 된다.
이어 9월 1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2차「울산 스마트도시 깨우기」본 토론회에서는 1부 행사로 메타버스 환경에서 울산시장의 개회사와 더불어 아바타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2부에서는 전문 회의 운영자(퍼실리테이터)와 하나의 그룹을 구성해 분야별 토론과 자유토론 등을 통해 스마트도시 비전과 실행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스마트도시 시민참여단의 온라인 토론회는 울산시가 시민(54명), 전문 회의운영자와 머리를 맞대고 울산의 미래상을 그리는 소중한 시간으로 이날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울산의 각종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울산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울산 스마트도시 기본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 스마트도시 기본계획’은 2022년부터 2026년까지 향후 5년간 울산의 스마트도시 미래상을 그려내기 위해 ‘울산연구원’이 용역을 맡아 오는 12월 말 완료할 예정이다.
"출처표시"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시민과 함께 스마트도시 미래 비전 설계한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2.2.6 ~ 202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