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민원처리FAQ

[대표홈페이지] 민원처리FAQ 상세보기
제목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매수 청구 조건과 방법
카테고리 도시계획/건축
조회수 463
담당부서 도시계획과
연락처
질문내용 매수청구 조건과  매수청구 방법에 대해 답변 바랍니다.
답변내용  
매수청구 조건은?
- 도시계획시설이 결정고시일부터 10년이 지나도 시설을 설치하지 아니할 경우 지목이 대지(垈)에 대하여 매수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 지목이 전,답등은 그 행위에 제한을 받지 않으므로 매수청구대상은 아닙니다.

매수청구 방법은?
- 토지소유자께서는 민원실에 비치되어 있는 신청서와 토지 및 지상물의 등기부등본을 첨부하여 민원실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 신청이 되면 시설별 관리부서(도로:건설도로과(종합건설본부 건설부),  공원 녹지:녹지공원과)에서 신청일로부터 6개월이내에 매수여부를 결정하여 토지소유자에게 통보를 하고 통보일로부터 2년이내에 매수를 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 만약, 매수하지 아니하기로 결정되었거나 매수하기로 결정 통보후 매수하지 않았을 경우는 토지소유자는 건축물 및 공작물 설치 허가를 받아 3층이하의 건축물을 설치할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정보담당자담당부서 : 자치행정과담당자 : 김부경연락처 : 052-229-252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