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보도자료

  • 시정소식
  • 보도 / 해명
  • 보도자료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43회 정기연주회 ‘신세계로부터’ 마련
작성일자 2023.09.19
조회수 74
담당부서 문화예술회관
담당자 주형준
담당자 전화번호 226-8293
내용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43회 정기연주회
‘신세계로부터’마련
전국 시립청소년교향악단 최초 전악장 연주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지휘자 금길동)이 오는 9월 23일(토) 오후 5시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43회 정기연주회 ‘신세계로부터’를 마련한다.
이번 공연은 드보르자크의 대작 ‘신세계로부터’를 전국 시립청소년교향악단 최초로 전악장 연주하며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의 위상을 높이고 한 단계 성장하는 도약의 발판이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1부 무대는 전설적인 더블베이스 연주자이자 지휘자였던 쿠세비츠키가 작곡한 ‘더블베이스 협주곡 올림바단조’가 더블베이시스트 ‘임채문’의 협연으로 펼쳐진다. 러시아 낭만주의의 감성이 잘 드러나는 이 곡은 강렬한 1악장을 시작으로 노래하는 듯한 서정적인 선율인 2악장, 더블베이스의 우아하고 현란한 기교가 돋보이는 3악장으로 연주된다.
2부 무대에서는 명작 중 명작으로 널리 사랑받는 드보르자크 교향곡 제9번 마단조 ‘신세계로부터’를 선보인다. 드보르자크가 1892년 미국으로 건너가 생활하며 신대륙에서 느낀 대도시의 활기, 광활한 자연, 인디언 음악, 고향에 대한 향수 등을 보헤미안 음악에 미국적 색채를 가미하여 표현한 곡이며 드보르자크는 “미국을 보지 않았더라면 이런 교향곡은 쓸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특히 2악장에 ‘잉글리시 호른’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하는 선율은 고잉 홈(Going Home)이라는 제목의 노래로 만들어지며 널리 사랑받고 있다.
이번 공연에 협연하는 더블베이시스트 임채문은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원 출신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베를린 국립예술대학 석사과정을 졸업 후 쾰른국립음악대학 최고연주자과정(Konzertexamen)에 재학 중이며 2022 안톤 루빈스타인 국제 콩쿠르 한국인 최초 더블베이스 부분 2위 수상 등 다수 콩쿠르에서 수상하였으며 세계 최정상급 런던심포니 오케스트라(LSO)에 아시아인 최초 더블베이스 단원으로 활동 중이다.
울산시립예술단 관계자는 “울산 출신의 유능한 연주자와 같이 꾸미는 이번 연주회를 통해 시립청소년교향악단원을 비롯한 고향에서 음악을 공부하는 후배들에게 잊지 못할 무대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은 5세 이상 입장 가능하며 입장료는 전석 1,000원이다. 예매 및 공연 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 (http://ucac.ulsan.go.kr) 또는 전화 (052-275-9623)로 하면 된다. 끝.
"출처표시"울산광역시이(가) 창작한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43회 정기연주회 ‘신세계로부터’ 마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해울이콜센터 평일 09:00~18:00 야간·공휴일 당직실 전환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