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변압기 제조설비 확장 이전 투자양해각서 체결
작성일자 2026.02.19
조회수 40
담당부서 투자유치과
담당자 한수영
담당자 전화번호 229-7852
첨부파일
내용 울산시 - ㈜에이치이티
변압기 제조설비 확장 이전 투자양해각서 체결
145억 원 투입해 길천일반산단 내 고용량 변압기 설비 구축
국내 최고 권선 임가공 전문공장 도약 및 지역 경제 활성화 기대
울산시는 2월 19일 오전 10시 시청 본관 7층 시장실에서 김두겸 울산시장과 김형일 ㈜에이치이티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변압기 제조설비 확장 이전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계 전기 수요 및 변압기 시장의 급성장에 맞춰 고용량 변압기(154㎸~400㎸) 권선 제작을 위한 지능형 공장을 신축해, 기업의 체질 개선과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에이치이티는 145억 원을 투입해 길천 2차 일반산단 내 2단지로 확장 이전한다. 기존 1단지에서 사업장을 옮겨 규모를 키우는 방식이다.
신축되는 공장은 올해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특히 항온·항습 기능을 완벽히 갖춘 ‘지능형 공장(Smart Factory)’을 도입해 생산 체계를 고도화한다.
㈜에이치이티는 공장 신축을 통해 고품질 제품 생산 역량을 갖춘 국내 최고의 ‘권선 부품 가공 전문 공장’으로 재도약할 계획이다.
아울러 ㈜에이치이티는 지역 경제 상생을 위해 시설 운영 인력 채용 시 울산 시민을 우선 고용하기로 약속한다.
울산시는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 지원과 기업 소통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이번 투자는 울산의 에너지 산업 경쟁력을 높이는 의미 있는 성과로 ㈜에이치이티의 확장을 환영한다”라며 “기업 투자를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 설립된 ㈜에이치이티는 울산 울주군에 본사를 둔 에이치디(HD)현대일렉트릭의 핵심 협력사로, 전력용 변압기의 핵심 공정인 권선 작업과 일괄 조립을 수행하는 제조 전문 기업이다. 끝.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해울이콜센터 평일 09:00~18:00 야간·공휴일 당직실 전환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