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울산광역시

민원상담 해울이 챗봇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48회 정기연주회 '봄을 향한 왈츠'
작성일자 2026.02.19
조회수 23
담당부서 울산문화예술회관
담당자 강현정
담당자 전화번호 226-8218
첨부파일
내용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제48회 정기연주회‘봄을 향한 왈츠’
드보르작 교향곡과 유럽 왈츠로 선보이는 봄맞이 클래식 무대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오는 2월 28일 오후 5시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금길동 지휘자의 지휘로 제48회 정기연주회 ‘봄을 향한 왈츠’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교향곡의 밝은 에너지와 왈츠 특유의 우아한 리듬이 어우러진 봄맞이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다.
드보르작 교향곡 제8번을 시작으로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모닝 페이퍼 왈츠’, 프란츠 레하르의 ‘금과 은 왈츠’, 이바노비치의 ‘도나우강의 잔물결 왈츠’를 한자리에서 들려준다.
공연의 첫 무대는 드보르작 교향곡 제8번이다. 자연을 닮은 선율과 민속적 리듬이 조화를 이루는 작품으로, 밝고 개방적인 분위기 속에서 청소년 단원들의 맑고 활기찬 합주가 생동감 있게 펼쳐질 전망이다.
이어지는 무대에서는 유럽 왈츠의 다채로운 매력을 만나 볼 수 있다. 요한 슈트라우스 2세의 ‘모닝 페이퍼 왈츠’는 비엔나 왈츠 특유의 유려한 흐름을 선사하며, 프란츠 레하르의 ‘금과 은 왈츠’는 화려함과 서정성이 어우러진 콘서트 왈츠의 진수를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연주되는 이바노비치의 ‘도나우강의 잔물결 왈츠’는 물결처럼 이어지는 선율로 친숙하면서도 서정적인 여운을 남긴다.
울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정기연주회를 통해 시민들이 클래식 음악을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무대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번 무대 역시 단원들의 성장과 음악적 에너지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교향곡과 왈츠를 통해 청소년 단원들의 밝은 에너지와 음악적 호흡을 시민들과 나누는 자리”라며 “봄을 맞아 부담 없이 클래식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연은 5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입장료는 전석 1,000원이다. 예매 및 문의는 울산문화예술회관 누리집(ucac.ulsan.go.kr) 또는 전화(☎052-275-9623)를 통해 가능하다.
붙임 포스터 등(별첨). 끝.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관련사이트 모음

(44675) 울산광역시 남구 중앙로 201 (신정동)

해울이콜센터 평일 09:00~18:00 야간·공휴일 당직실 전환

대표전화 : 052-120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Ulsan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A(WEB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웹와치(WebWatch) 2024.2.6 ~ 2025.2.5